MY MENU

회장인사말

존경하는 동아시아국제정치학회 회원선생님들께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 늘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시길 기원드립니다.

동아시아국제정치학회 2022년도 회장을 맡게 동서대학교 신정화입니다. 부울경 지역의 국제정치학계를 대표하는 동아시아국제정치학회의 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임원진을 대표하여 인사드립니다.

2년 이상 지속되는 COVID-19로 인한 어려운 상황 가운데서도 2021년 학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주신 이성환 전임회장님과 임원진 선생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 동아시아국제정치학회의 성장과 발전을 견인해 오신 회원님들에게도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올해 2022년도 역시 COVID-19로 인한 여러 가지 제약이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러나 지난 경험을 바탕으로 임원진 그리고 회원 선생님들과 함께 다음과 같이 학회 활동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먼저, 부울경 지역 국제정치학 연구의 중심지로서의 학회 역할을 보다 충실화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차세대 연구자들과 중진 연구자들 간의 학문적 교류의 장을 보다 활성화시키겠습니다. 다음으로, 학회의 활동 공간을 부울경 넘어 확산시키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오는 여름 국내의 유수 국제정치학회가 연합대회 형식으로 추진하게 될 <전국국제정치학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회원님들의 연구 성과가 학술적 차원은 물론 정책적 차원에서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학회 등재지인 『국제정치연구』의 지속적인 발행에도 힘을 쏟고자 합니다.

이외에도 회원 선생님들의 학술 활동의 성과 확대와 학회 발전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끊임없는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2월
동아시아국제정치학회 회장 신정화 올림